악기업체 HDC영창에서 사회공헌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너를 응원해' 세번째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너를 응원해’ 프로젝트는 국내 연주자들을 소개하고, 연주자에게 악기를 기증하는 프로젝트로, 프로젝트의 세번째 아티스트로 문성우 피아니스트가 선정 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문성우 피아니스트는 제47회 중앙음악콩쿠르에서 전부문을 통틀어 최고점을 받으며 1위를 수상했다. 이후 미국의 국제 콩쿠르인 Hilton Head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에서 3위를 수상하였고, 서울국제음악콩쿠르 준결선 무대에 올랐다”고 소개했다.

또한 “문성우 연주자는 HDC영창콩쿠르 5회 입상자로 HDC영창과도 특별한 인연이 있다. 현재 그는 서울예술고등학교에서 최승혜를 사사하며 실기우수상과 공로상을 수상하며 졸업하였고, 이후 주희성을 사사하며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를 실기수석으로 졸업(故오정주추모장학금 수혜)하였다. 문성우는 2023년 가을학기 뉴잉글랜드 음악원(New England Conservatory) 석사과정 입학을 앞두고 있으며, 손민수를 사사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영상에서는 문성우씨의 진솔한 인터뷰와 영창 그랜드 피아노로 연주한 라흐마니노프의 곡을 선보인다. 코로나로 열리지 못했던 HDC영창 콩쿠르가 이번에 다시 열리게 되는데, 이에 대해서 축하하며, 참가하는 모든분들에게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HDC영창의 관계자는 “이번 너를 응원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국내에 좋은 음악 재능에도 불구하고 소외되거나 꽃피워보지 못한 연주자들을 찾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