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수습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대중교통 요금
서울시가 ‘대중교통 요금조정안’이 물가대책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2015년 6월 이후 8년 1개월 만에 오랜 기간 동결됐던 대중교통 요금이 인상된다. 이슈체크에서 <8년만의 대중교통 요금 인상>에 대해 알아보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6758)

2. 새마을금고
지난 5일 남양주동부새마을금고가 600억 원대 부실대출로 화도새마을금고와 합병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대규모로 예금을 인출하는 ‘뱅크런’이 일어났는데요. 또 화도새마을금고의 대규모 인출 행렬이 기사를 통해 보도되면서 예적금을 해지하려는 고객들이 은행으로 몰렸다. 이슈체크에서 <새마을금고 사태의 원인, PF대출... 금융권에 미치는 영향>와 관련된 이슈를 살펴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6693)

3. 북한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합동참모본부는 12일 북한이 고각 발사한 장거리탄도미사일이 1천㎞를 비행한 후 동해상에 탄착했다고 밝혔다. 합참은 이날 "우리 군은 오늘 10시께 평양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장거리탄도미사일 1발을 포착했다"며 "북한의 탄도미사일은 고각으로 발사돼 약 1천km 비행 후 동해상에 탄착했다"고 발표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6684)

4. 달라지는 보험제도
금융위원회는 ‘보험업법 시행령’ 및 ‘보험법감독규정’이 개정됨에 따라서 하반기부터 새로운 제도를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보험산업의 디지털화 및 신상품 출시를 지원하고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발표된 ‘보험분야 규제개선 방안’에 대한 후속 조치다. 보험제도에서 무엇이 달라지는지 함께 알아보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6498)

5. 서핑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수상 레포츠’. 그중에서도 이 종목은 파도 위에서 보드를 타고 기량을 겨루며 바다에서 즐기는 것이 보통이지만, 호수나 강에서도 정상파나 조석해일을 이용해 즐기기도 하다. 최근 슈트와 보드의 발전과 함께 인기를 끌고 있으며 세계 어느 해변에서도 즐길 수 있는 스포츠가 된 ‘서핑’. 국내에서도 해양레저의 한 축으로 안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보드를 이용해 수면 위를 내달리는 해양 스포츠 ‘서핑’에 대해 알아본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6509)

6. 피터손 감독 
‘피터 손’이 연출한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이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의 자리를 지켰다. 이 영화에는 픽사 최초 한국계 감독 ‘피터 손’의 자전적 이야기가 담겨 있다. ‘엘리멘탈’이 한국에서만 이례적으로 역주행 흥행에 성공한 가운데 애니메이터이자 감독인 ‘피터 손’에 대한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6325)

7. ‘신당역 사건’ 전주환
'신당역 스토킹 살인범' 전주환이 2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서울고법 형사12-2부는 11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보복살인, 성폭력처벌법상 촬영물 등 이용 강요, 스토킹처벌법, 주거침입 혐의 등으로 기소된 전주환에게 이같이 선고했다. 재판부는 "보복범죄는 형사사법 체계를 무력화하는 범죄로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며 "살인 범행은 대단히 계획적이고 치밀하며 집요하게 이뤄졌다"고 밝혔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6617)

8. 식중독 주의 음식 
최근 청주시의 한 예식장과 광주의 한 초등학교에서 사람들이 집단 식중독 증세를 보인 일이 있었다. 문제가 된 예식장의 뷔페식당에서는 여름철 위생점검에서도, 식중독 의심 증상이 나타난 뒤에 실시한 점검에서도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처럼 여름철 식중독은 소리 없이 다가와 순식간에 발생해 큰 피해를 야기한다. 언제든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식중독, 어떤 음식을 특히 조심해야 할까.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6527)

9. 얼룩 제거 방법 
옷에 얼룩이 지워지지 않아 못 입게 되거나, 민망한 상황을 겪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한 번 생기면 제거하기 힘든 얼룩. 하지만 의외의 방법이나 간단한 약품들을 이용하면 얼룩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6539)

10. 범죄도시3
원펀치로 사람들의 가슴을 시원하게 해주는 배우. 그리고 그 영화. 영화 <범죄도시>가 주인공이다. 주인공 마동석은 물론, 빌런들까지 매번 화제가 되고 이슈가 되는 영화로 시리즈 3편이 모두 천만 관객을 달성했다. 초복을 앞둔 지금, 더위를 물러가게 해 줄 시원한 영화 <범죄도시3>을 살펴보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6529)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