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뽕이 차오른다!’ 그 시절 ‘뽕 댄스’ 힛트쏭이 ‘이십세기 힛트쏭’을 통해 공개된다.

7월 14일 오후 8시 30분 KBS Joy 채널에서 방송되는 ‘이십세기 힛트쏭’ 에서는 한국인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리듬을 탈 만한 한국인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일명 ‘뽕 댄스 음악’을 소환한다.

뽕 댄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관광버스 댄스부터 발라드의 황제 이승철의 반전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오늘도 난’, 힘든 현실 속에서 희망을 갖고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담은 거북이의 ‘왜 이래’, 신지의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이는 코요태의 ‘만남’등이 소개되며, 뽕댄스에 심취해 흥을 주체하지 못하는 김희철, 김민아 두 MC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이날 방송에는 뽕댄스의 창시자로 불리는 윤일상 작곡가의 곡이 대거 소개되는 한편, 자신의 곡을 자가복제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에 슬럼프까지 겪었다는 그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14일 오후 8시 30분 KBS Joy 채널 ‘이십세기 힛트쏭’ 173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KBS Joy 채널에서 방송되는 ‘이십세기 힛트쏭’은 LG U+tv 1번, Genie tv 41번, SK Btv 53번,  그리고 KBS 모바일 앱 'my K'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지역별 케이블 채널 번호는 KBS 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십세기 힛트쏭’의 더 많은 영상은 주요 온라인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 및 포털 사이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