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요(이하 "배달대행추천요기")와 에이렌탈앤서비스가 이륜차 배달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위해 지난 2023년 06월 28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배추요와 에이렌탈앤서비스는 전기이륜차 활성화를 통해 환경개선과 라이더들의 소모품 및 주유비용 절감과 더불어 소상공인들의 배달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배추요는 지난 4월 배달대행 업체와 소상공인(가맹점)을 정확한 데이터와 정보를 통해 연결 및 중개, 인증업체 검증을 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국내 시장에 내놓은 업체이다."라고 설명했다. 

에이렌탈앤서비스 광주센터 류대재 과장은 "에이렌탈앤서비스에서는 디앤에이모터스에서 출시된 e CITI 전기이륜차를 D STATION 공유형 상품과 연계하여 배달시장에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획기적인 BSS( 배터치 교체 스테이션) 시스템을 서울 수도권에 이어 충청, 호남지역으로 인프라 구축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 e CITI 전기이륜차는 배달업무에 적합한 적재,등판능력과 소음이 발생하지 않고, BSS를 이용시 이륜차 내연기관의 수요를 전기차로 전환할 수 있는 최적의 상황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배추요 김태민 대표는 "전국망의 인프라를 갖춘 에이렌탈앤서비스와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앞으로 이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해 개선되어 나가는 배달업계를 만들겠다."라며 "더불어 배추요는 오는 7월 배달업계 관련 쇼핑몰 '배추요몰'과 전국 지도위에 코멘트를 남길 수 있는 서비스 '지코'를 개발 하여 배달업계 종사자분들의 합리적인 소비와 전국 라이더분들의 소통공간을 마련하였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