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가전 브랜드 디디오랩(DDO LAB)이 전문 기사가 아닌 소비자가 스스로 정수기의 모든 부품을 관리하는 풀케어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디디오랩은 전문 기사가 아닌 소비자가 스스로 정수기를 관리하는 자가관리 정수기이다. 필터만 교체할 수 있던 기존의 자가관리 정수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물이 닿고 노출되는 정수기의 모든 부품을 직접 교체하고 풀케어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정수기 코크부터 필터, 직수 모듈에 이르기까지 정수기 뼈대만 남기고 모든 부품을 직접 교체 교체할 수 있다. 리얼 직수정수기라 냉각기가 없어 결로 현상으로 인한 곰팡이 문제로부터 자유롭고, 물이 정수기 내부에 따로 저장되지 않고 바로바로 필터를 통과하여 공급된다."라며 "복합카본블록, 복합멤브레인, 실버카본블록 등 3가지의 필터를 사용했다. 한국환경수도연구원을 통해 노로바이러스, 녹농균, 바이러스(MS2 PHAGE),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 대장균 등의 병원성 미생물을 99.9% 제거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의무정수성능 검사와 선택정수성능 검사 31종을 완료했다. 유리잔류염소, 색도, 탁도, 클로로포름, 벤젠, 톨루엔, 수은, 납, 카드뮴, 대장균 등에 대한 제거 효율을 만족한 것은 물론, 공인기관을 통해 유해 성분 제거 성능 검사를 진행해 51개 항목에 대한 용출 안정성 검사도 완료했다."라며 “전원이 필요 없는 무전원 시스템이라 전기세와 소음 걱정 없이 24시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