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건강 전문가 한의사 김소형 원장이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푸에라린, 다이드진을 함유한 ‘김소형원방 백수오 여보단’을 개발해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김소형원방 관계자는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에 기록된 진귀한 건강원료 중 하나인 백수오는 ‘백하수오’라고도 하며, ‘흰머리가 까맣게 된다’는 뜻을 가졌다. 백수오 여보단의 백수오는 국립종자원의 국내산 백수오 종자를 충북 제천의 계약된 농장에서만 재배한 것이며, 1년에 단 한 번 영양소 손실이 가장 적은 제철인 가을에 수확한 것으로 종자단계부터 엄격하게 관리된 백수오만을 사용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잔류농약검사를 진행하여 463종 불검출, 유전자 검사 확인 등 철저한 품질관리로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는 백수오를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백수오 여보단은 전통방식인 환 제형이기 때문에 쓴 맛 걱정 없이 백수오를 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한의사 김소형 원장의 개발철학이 반영되어 설탕, 향료, 색소, 부형제 등을 첨가하지 않고, 백수오를 포함한 전통식물원료만 담았다. 또한 해썹(HACCP)인증 제조시설에서 3단계의 금속탐지 공정을 도입하여 위생적으로 제조하였다”고 설명했다.

한의사 김소형 원장은 구독자 151만의 유튜브 채널인 ‘채널H’를 운영하고 있는 건강 유튜버이자 본초학 박사로 김소형 원장이 개발한 백수오 여보단은 KT알파쇼핑, SK스토아, GS홈쇼핑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