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Virtual Reality) 전문 기업 ㈜인디스팟은 6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코엑스(COEX)에서 진행되는 ‘2023 메타버스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인디스팟의 VR 서비스인 LOOK360은 기존 유사 서비스의 아쉬웠던 파노라마 화질을 크게 개선하여 로딩 시간의 지연을 최소화하고 고화질, 고화소의 서비스를 실현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LOOK360은 이용자들이 실제 공간을 방문하지 않아도 VR 서비스를 통해 해당 공간을 둘러보고 공간관련정보와 콘텐츠를 제공받아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이다. 기존 VR 서비스와 비교해 LOOK360이 지닌 가장 큰 차이점은 공간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구현하여 함께 전달한다는 점이다. 단순히 360도 이미지를 감상하는 것을 넘어 여행 가이드가 보이지 않는 뒷이야기까지 설명해 주듯 VR 내 다양한 이야기를 내레이션, 자막, 퀴즈, 게임과 같은 사용자 인터랙션을 통해 전달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표사례로는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한 ‘경기도와 만나는 Virtual Reality’, ‘문턱 없는 경기 관광 VR’로 텍스트, 이미지로만 제공하던 여행 코스 콘텐츠를 LOOK360의 VR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체험형 콘텐츠로 발전시켰다. 최근에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협력하여, 각종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사례를 스토리 형식의 VR 교육 콘텐츠로 제작하며 산업재해 예방에 앞장섰다. 또한, 롯데면세점 모바일 App을 통해 명품관을 가상현실로 둘러보고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실제 상품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 메타버스 엑스포’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산업박람회로 메쎄이상이 주최하며, 자세한 내용은 ‘메타버스 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