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협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유진테크(대표 엄평용, 이하 ㈜유진테크)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2000년도에 설립된 ㈜유진테크는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전(前)공정용 핵심 장비를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 생산하는 회사다. 주요 사업 부문은 크게 반도체장비, 반도체용 산업가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협회에서 제공하는 정기 안전보건교육 내용으로는 ▲산업안전 일반 관리에 관한 사항 및 산업재해 예방 ▲산업안전보건법 및 직업병 예방에 관한 사항 ▲직무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직장 내 괴롭힘, 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등이 있으며, 근로자가 사업장의 안전과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알아야 할 필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하였다."라며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은 근무 도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건·사고에 대비해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하여 산업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법정의무교육으로 협회에서는 산업안전보건법상의 교육 대상 사업장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비대면 실시간 교육 등의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울러 협회는 정부 지정 안전보건교육기관으로 법정 의무교육인 근로자 정기교육, 관리감독자 교육 및 신규채용자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사고 예방에 초점을 맞춰 해당 교육 과정에 따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 과정에서 제공하는 각각의 교육 콘텐츠는 관련 법령의 제개정 등 안전보건 환경 변화에 따라 주기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협회 정성호 회장은 “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산업재해가 없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일조하고 소속 근로자들이 모두 안심하며 일할 수 있도록 근로환경을 위한 안전 교육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모두 지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