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펫케어 브랜드 빌리스벳(Billy’s Vet, 대표 이상휘)이 개최한 제 2회 ‘2023 빌리스벳 봄 풉로깅’ 행사가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 ‘2023 빌리스벳 봄 풉로깅’은 총 1200명이 참여했다. 풉로깅(Pooplogging)은 풉(poop)과 플로깅(plogging)의 합성어로, 반려견과 산책하며 산책로에 방치된 배변과 쓰레기를 줍는 행사다. 바람직한 반려문화의 정착과 쾌적한 산책을 도모하기위한 취지로 지난 해 10월 1회 행사로 막을 열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2회차 행사에서는 강아지 산책 관리 및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 ‘피리부는 강아지’를 공식앱으로 선정했다. 이 외에도 파트너사로 베럴즈, 로렌츠, 하림펫푸드 등이 함께 참여했다.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풉로깅 용품, 반려동물 및 반려인을 위한 제품 등 약 13만원 상당의 구성품과 함께, 인증샷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했다. 특히 티켓 1매 당 학대견 구조단체 사단법인 위액트에 2,000원씩 기부하는 등 건강한 반려문화 정착에도 힘썼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와 함께 이 날 행사에서는 고양 한강평화공원, 서울숲, 서대전공원, 대구 동촌유원지, 제주 사계바다 등 전국 각지에서 정해진 장소에 함께 모여 풉로깅을 하는 ‘풉리더 소모임’도 함께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빌리스벳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제 2회 풉로깅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 및 관심을 가져 주셔서 기쁘다”라며 “3회차에는 지자체와의 협업을 더하여 풉로깅 캠페인을 을 더욱 확산시키고, 풉로깅이 반려인의 일상 속 자연스러운 산책 문화로 녹아 들어 바람직한 반려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오는 10월 ‘제 3회 풉로깅’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