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팡팡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부다(대표:성동효)는 인공지능영상분석서비스사 씨이랩과 공동 프로모션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두 기업은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향후 국내외 시장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공동 프로젝트 진행 및 홍보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부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모바일 커머스 운영사로 임의구매방식의 랜덤쇼핑 플랫폼 ‘포켓팡팡’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플랫폼 경쟁력을 인정 받아 다수의 국/내외 투자자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고, 현재 미국과 대만, 태국 등 해외 진출을 확정 짓고 올 3/4분기에 해외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다."라며 "씨이랩은 AI 기반 영상분석 전문 기업으로 특확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1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AI 영상 분석 서비스 비디고(Vidigo)를 글로벌 시장에 론칭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부다와 씨이랩은 서로 다른 분야의 기업이지만, 기술력과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MOU도 상호 기술력과 신뢰가 밑바탕이 되었고, 이번 2023국제인공지능대전을 시작으로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시너지도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