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기부 溫 GIVE ON 캠페인에 참여한 관계자들 사진

린나이가 저소득층 사각지대 가구를 돕기 위해 보일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린나이는 지난 17일 수원시 장안구 조원 1동을 방문하여 노후된 보일러를 교체하고 대상자에게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달했다. 린나이 수원대리점(새천년에너지㈜)도 제품을 무상으로 설치하는 등 재능기부를 통해 린나이와 함께 본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기부 溫 GIVE ON’ 릴레이 기부 캠페인은 수원시 조원 1동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그 동안 린나이는 NGO단체 등에 물품을 대량 기부하는 사회공헌을 진행해왔다. 작년에는 NGO단체 <따뜻한 하루>와 MOU를 맺고 가스레인지 기부를 진행했고 <밀알복지재단>과도 사회공헌을 통해 발달장애인 미술작가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기도 했다. 앞으로도 기존 방식을 유지하여 여러가지 사회공헌을 계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지만 보다 빠르고 직접적인 지원을 진행하기 위해, 그리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가구들을 위해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병행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보일러의 경우, 환경부 친환경 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이 친환경 보일러를 교체하게 되면 60만원의 정부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해당 지원사업으로 많은 저소득층 가구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있지만,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할 수 없는 환경에 거주하고 있거나 지원사업에 대해 아예 모르고 있는 가구들도 있어 지원의 사각지대가 발생할 수 있다. 린나이는 이러한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자체적인 친환경 보일러 지원사업을 계획했다. ‘기부溫 GIVE ON’ 릴레이 기부 캠페인은 그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해당 릴레이 캠페인은 향후 친환경 보일러에 국한하지 않고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온수기, 업소용 제품 등 린나이가 판매하고 있는 모든 제품군에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수원시 조원 1동 행정복지센터 건강복지팀 관계자는 “린나이의 이런 뜻 깊은 릴레이 기부캠페인의 시작을 조원1동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적극적으로 복지의 현장에 나와 활동을 펼쳐 주시는 린나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린나이 마케팅실 강상규 실장은 “린나이는 설립 이래 49년동안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진행해 왔다. 긴 시간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해 오면서, 정부와 여러 기업들의 복지와 지원 정책들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복지 사각지대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지난 겨울 난방비 인상으로 인해 노후된 보일러를 사용하고 있는 저소득층들은 추운 겨울과 난방비 부담이라는 이중고를 겪었다. 보일러 기부는 그러한 저소득층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더 덜어주기 위한 활동이기도 하다. 온세상으로 갑니다 캠페인 중 하나인 이번 ‘기부溫 GIVE ON’ 활동을 통해 린나이는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직접적인 지원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