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특화 산업인 천연염색과 제주 관광의 매력으로 자리잡은 플리마켓을 결합한 새로운 쇼핑 플랫폼 ‘제주다운(jejudaun)’이 오픈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제주다운 쇼핑몰은 제주 천연염색 산업을 더욱 혁신하고 고급화하기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천연염색 체험, 나만의 굿즈, 제주 매력이 가득한 제품 구매 등 전문성 있는 카테고리를 통해 제주도의 천연염색 문화시장에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마켓과 작가, 작품, 체험프로그램, 천연염색 박람회 등의 카테고리를 통해 현재 제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천연염색 작가들의 개인 페이지와 커뮤니티, 오늘의 작가 및 신규 작가를 소개하며 작가들이 만든 인테리어 소품 등의 다양한 천연염색 작품을 구매하거나 공방 방문 및 체험 예약도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제주다운 플랫폼은 오프라인 염색 체험과 구매가 이루어지는 문화장터인 ‘제주천연염색 플리마켓’에 대한 운영 공지도 제공하여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제주도의 천연염색 플리마켓에 방문할 수 있도록 정보도 제공한다.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하여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다.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재미있는 염색 작품을 공개하여 작가와 소비자들을 자연스럽게 연결, 제주 천연염색 제품의 유통채널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온ᆞ오프라인 천연염색 플리마켓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작품 구매는 물론 작가들과의 자유로운 소통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며 “단순한 온라인 쇼핑몰이 아닌 제주지역 천연염색 작가들과 소비자들을 이어주는 새로운 만남의 장이 되는 것이 목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