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솔루션 기업 (주)MK글로리아(회장 장민기)는 고급 브랜드를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시장에서 우위를 다지겠다는 전략으로 프랑스 브랜드 '메종쇼당'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매각은 포괄양수도 계약 후 전면 비공개로 진행됐다. 업계에선 기존 자본금에서 제 3자 신규 배정을 통한 주식 증자 후 재매각 방식을 채택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프랑스 명품 수제초콜릿과 스페셜티 커피를 결합한 `메종쇼당` 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분위기와 차별화된 디자인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MK글로리아 장민기 회장은 "MK글로리아 가족이 된 메종쇼당의 프리미엄 전략은 경쟁이 치열한 한국 시장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은 셈"이라며 "(주)메종쇼당 인수를 계기로 MK글로리아 외식사업 매출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메종쇼당 관계자는 "메종쇼당은 프랑스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며 "기존 경쟁업체와 차별되는 커피 맛과 프랑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고급 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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