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지난해 8월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어성초, 자소엽, 녹차를 2:1:1의 비율로 배합하여 만든 발모차와 발모팩이 탁월한 탈모 개선 효과로 화제가 되었다. 그 이후 탈모로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이 어성초를 찾기 시작하였고, 한동안 침체됐던 약초 시장들이 활기를 되찾았다. 실제로 효과를 봤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어성초 판매가 10배 가까이 급등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발모차와 발모팩에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어성초는 삼백초과에 속하는 일년생 본초인 약모밀의 지상부로 잎을 비비면 생선비린내가 난다고 어성초라 불리고 있다.

 

최근 탈모로 인해 심리적 고통을 받는 사람들의 수가 급증하면서 젊은 층 사이에서도 탈모예방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인데 이에 (주)한국전통의학연구소는 탈모 예방 및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어성초를 이용하여 탈모 토탈 케어 제품을 3월 31일 오전 10시 25분 NS홈쇼핑에서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주)한국전통의학연구소는 원광대 한의학 전문 교수진들이 만든 연구소로 현재 탈모, 발기부전, 골다공증, 면역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전통 의학을 계승, 발전시켜 한방의 과학화 및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주)한국전통의학연구소 황성연 박사는 "최근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현상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며 "탈모 치료에는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야 하므로 탈모제품을 이용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라고 강조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