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글로벌아이넷

㈜글로벌아이넷(대표 김상진)의 로보뷰가 4G LTE 와이파이 데이터 공유기 ‘로보뷰LTE 공유기’와 충전식 로보뷰8W 태양광 패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로보뷰 LTE 공유기의 경우 별도의 인터넷 없이 데이터 유심칩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충전식 로보뷰 8W 태양광패널을 통해 외부에서 카메라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해당 제품들은 특허를 취득하고, KC안전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로보뷰 LTE 공유기는 휴대용으로 장소 제약없이 사용 가능하고, 보조배터리로도 구동할 수 있어 구급차, 선박, 공사현장, 터널, 산불현장, 열차, 문화재 관리 등 다양한 분야는 물론 CCTV 선로 등의 공사를 하지 못하는 곳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여러 CCTV 및 IP 카메라 제품을 선보인 로보뷰는 오랜 연구개발 끝에 전기나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도 실시간으로 영상 모니터링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효율성이 우수한 저전압으로 설계해 약 한 달 동안 충전 없이 배터리로만으로도 동작할 수 있고, 이번에 출시한 로보뷰8W 태양광패널을 통해 배터리 재충전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자료제공 / 글로벌아이넷
자료제공 / 글로벌아이넷

로보뷰는 현재 전원과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한 완전 무선CCTV ‘로보뷰S4’의 국가 KC인증을 획득하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로보뷰 카메라 제품의 경우 화재감지기능이 포함되어 산악지대 산불예방 등 큰 재난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글로벌아이넷 관계자는 “로보뷰 IP카메라 시리즈와 LTE공유기는 높은 보안은 물론 빠른 속도로 촬영된 초고화질 영상을 끊김없이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전원만 연결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어플을 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로보뷰 제품들은 관공서, 병원, 학교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이어나가 앞으로 더욱 우수한 보안안전 장비를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로보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글로벌아이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