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신체의 통증을 느끼게 되는 때가 찾아온다. 특히 활동량이 적은 요즘에는 잘못된 자세 습관으로 인해 허리와 목, 어깨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렇게 신체 통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코어 운동은 뗄 수 없는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많은 운동 가운데 상 하체의 균형을 맞춰 운동이 가능한 필라테스는 그 차별성과 효과를 인정받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필라테스는 힘의 근원이 되는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발달시키며 더욱더 탄탄하고 힘 있는 신체를 만드는 효과가 있는 운동이다. 필라테스는 연속된 동작을 수행하며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효과로 자세를 곧게 만들며 근력과 유연성 또한 함께 강화할 수 있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는 속근육을 강화하며 건강한 일상을 누리도록 돕는 필라테스는 언제나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는 운동이다.

이와 관련하여 해운대구에서 필라테스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더 베이스를 운영하는 고복미, 최영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고복미, 최영주 대표    

Q. 스튜디오 더 베이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 강사로 오랜 기간 일을 하다 보니, 트레이닝에 대한 방향성이 맞는 사람과 함께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이를 통해 우리가 정말 행복하게 일 할 수 있는 터를 만들고자 했다. 올바른 운동의 방향을 제대로 전달하고, 누군가를 뜻 깊게 도울 수 있을 때, 내 행복이 더욱 커진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수업의 질은 물론이고, 운동 과정 속에서 느껴지는 분위기 속에서도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지금의 스튜디오 더베이스를 오픈하게 되었다.

Q. 스튜디오 더 베이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스튜디오 더 베이스에서는 필라테스, 웨이트트레이닝, 기능성 트레이닝을 접목하여 회원별 맞춤으로 트레이닝을 제공하고 있다. 스튜디오 더 베이스의 1:1 프로그램의 경우 체형의 불균형으로 인해 통증이 있거나 불편한 부분을 하나하나 개인별 맞춤형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빠르게 개선해 드리려 한다. 더 나아가 다이어트 및 외형적인 변화도 만족시켜 드리고자 한다.

또한 필라테스와 웨이트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지닌 원장의 수업으로 더욱더 건강한 삶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스튜디오 더 베이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스튜디오 더 베이스는 필라테스, 또는 웨이트만 하는 곳이 아니다. 필라테스와 웨이트 두 가지 자격증을 모두 가지고 있는 대표 원장이 두 가지 운동을 수업에 적용하여 각 운동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아름다운 몸과 건강한 신체의 기능을 이끌어 내고 있다. 수업 외에 스트레칭 존과 유산소 존을 통하여 수업 후 개인 운동 및 정비가 가능한 점도 우리의 특징이다.

또한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1:1 수업만을 진행하기 때문에 북적이지 않고 내 수업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회원님들에게 제공해 드리고 있다. 또한 공간이 통유리로 막힘없는 시원한 뷰와 1:1 샤워 시설, 바로 앞 주차 공간, 생수 등 모든 편의용품을 제공하며 회원님들께서 수업 외의 서비스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대표 원장들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스포츠 과학 분야에 발맞춰 끊임없는 공부와 다양한 세미나를 통하여 발전하고자 하며 오랜 경력과 전문성을 가지고 다양한 케이스의 회원님들을 많이 접해 본 노하우를 통해 회원님들께서 만족할 수 있는 수업의 퀄리티를 제공하고 있다. 수업 외의 시간에 개인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 홈 워크 동영상과 식단 피드백 등을 통하여 일상생활에서도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실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다.

Q. 스튜디오 더 베이스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일을 함에 있어 마음이 편하고 행복해야 그것이 회원님들께 밝은 에너지로 전달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무엇보다 강사가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면 당연히 수업의 질은 좋아질 것이고 회원님의 만족도가 높으면 자연스럽게 스튜디오의 가치도 높아질 것이라 생각하였다.

트레이닝을 한다는 것은 결국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하는 일이기 때문에, 실력만 좋다고 해서 회원님들이 만족하는 것은 결코 아니라고 생각된다. 사람과의 관계, 회원님들의 마음까지 어루만져 줄 수 있는 따뜻한 지도자가 되고자 한다.

▲ 필라테스와 웨이트의 결합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한다.
▲ 필라테스와 웨이트의 결합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불편했던 부분이 운동을 통해 개선되었다고 고마워하시거나, 다이어트에 성공하셔서 기뻐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

특히 결혼을 앞두고 오신 회원님들 같은 경우 예쁘게 웨딩드레스를 입고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볼 때면 괜스레 뭉클해질 때도 있었다. 또한 엄마가 와서 등록하고 운동을 하시다가 딸이나 남편 또는 친정엄마께 우리 스튜디오를 소개해 주셔서 가족과 함께 운동하러 와 주실 때 그래도 운동 지도자로서 회원님들은 옳은 방향으로 만족시켜 드리고 있다는 느낌에 뿌듯한 마음이 들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전전세부터 시작해서 많은 경험과 기반을 다져서 지금의 스튜디오 더 베이스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또한 나만의 색깔을 가진 트레이닝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세미나를 통하여 배우고 실제 수업에 적용하며 성장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이런 부분들이 스튜디오 더 베이스가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었던 발판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한 분 한 분께 성의껏 마음을 다해 트레이닝해 드렸고, 그 결과 별다른 홍보 없이도 입소문만으로 이미 모든 시간 수업이 마감되어 대기를 하고 계신 회원님도 있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주고 계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현대사회에서 체형 불균형과 근 골격계 질환은 점점 더 심해질 것이라 예상된다. 그만큼 운동이 삶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질 것이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그만큼 지도자도 매우 필요해질 것이라 생각한다. 그동안 우리가 현장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성을 가진 지도자를 양성하는 지도자가 되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밝은 얼굴과 미소로, 스튜디오에 운동하러 오셨을 때 늘 좋은 에너지를 받아 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단순히 운동을 하고 가는 공간이 아니라 회원님들의 삶에 있어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