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소노바그룹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스위스 소노바그룹이 중국 ‘에이치와이사운드’ 그룹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에이치와이사운드’ 그룹은 중국에서 청각 치료 클리닉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중국 내 약 200개의 청각 치료 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중국 ‘에이치와이사운드’ 그룹의 전국적인 조직과 성공적인 소매 비즈니스 모델은 스위스 소노바그룹의 중국 진출을 위한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관계자는 “중국 ‘에이치와이사운드’ 그룹의 최대 장점은 소노바그룹의 업계 선도적인 디지털 기술들과 전략적으로 잘 맞는다는 평가다. 2021년 ‘에이치와이사운드’ 그룹은 약 230위안의 순이익을 창출했다”고 전했다. 

스위스 소노바그룹 CEO인 ‘안도 칼도프스키(Arnd Kaldowski)’는 “새로운 동료들에게 따뜻한 환영을 보내고 싶다”며 “청각 치료를 통한 소비자의 접근성 향상은 소노바그룹 전략의 핵심 비즈니스 중 하나”라고 말했다. 

또 이어서 ‘안도 칼도프스키 CEO’는 “우리는 보완해야 할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빠른 시간 내에 완료할 것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시장에서 소노바그룹은 소비자 접근을 확대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각케어 전문기업 소노바그룹은 스위스에서 1947년 설립됐으며, 최신 청각 솔루션을 연구, 제조해 선보이고 있는 청각업계 리딩 기업으로 다양한 난청 정도, 라이프스타일, 멀티미디어 사용, 소음 및 먼 거리 청취환경에 따라 청취경험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청각 보조기기와 보청기를 브랜드별로 생산 및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