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청기백기

강남약방의 청기백기가 연말연초를 맞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기념 ‘맑은 목 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기백기 맑은 목 지키기’ 캠페인은 ‘너랑나랑우리함께 지키기’와 ‘내 이웃 지켜주기’라는 총2가지 캠페인으로 구성되어 진행되며, 기간은 12월 20일부터~1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너랑나랑우리함께 지키기’는 ‘나부터 지키기’, ‘친구연인 지켜주기’, ‘우리가족 지켜주기’, ‘부모님 지켜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기백기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고 전했다. 

이어 “‘내 이웃 지켜주기’는 캠페인 기간동안 발생한 호흡기 관리 건강식품 청기백기 매출의 5%를 폐,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수술비, 치료비로 기부하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강남약방 관계자는 “청기백기가 신제품∙신기술 경진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정도로 호흡기에효과적이며, 내년 가을 호흡기 기능 개선 인증 신청을 할 예정”이라며 “이번 캠페인은 청기백기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청기백기 제품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수익금 일부는 사회에 환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기백기는 ㈜아이앰더블유의 CTO로서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한방, 양방 복수면허 의사인 임채선 원장과 한방제조약 전문회사 옥천당 기업부설 연구소가 함께 만든 호흡기 건강식품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경옥고의 주재료로 쓰이는 생지황과 호흡기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사삼(잔대), 도라지, 인삼 등 10여개 원료를 특허 받은 배합비로 제조한 ‘청기백기’의 핵심기술(소재)는 생지황과 잔대추출물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강남약방의 청기백기는 내년에는 호흡기 건강 개별인정형 소재로 인증받아 호흡기 건강 소재에 도전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