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부터 국내 독립운동가들과 위인들을 피규어로 제작하여 대중들에게 소개하고 있는 위인프로젝트는 12월 27일 오후 2시부터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텀블벅'에서 독립운동가 안중근의사 피규어 제작을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코레아 우라’는 러시아어로 ‘대한민국 만세’라는 뜻으로 1909년 10월 26일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고 ‘Korea ura’라고 외쳤다. 위인프로젝트는 독립운동가 및 국내 위인들의 피규어 제작과 아트웍 제작, 그리고 전시를 통해 대중들에게 그분들을 소개함과 동시에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도전과 시도를 계속해서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위인프로젝트 측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앞서 피규어 모델링과 안중근 의사 거사 장소를 기억할 수 있도록 베이스를 따로 제작하였다고 밝혔다.

김은총 위인프로젝트 총괄 기획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독립운동가로 기억되고 있는 안중근의사를 더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길 바라며, 지난해부터 한국의 역사 문화를 더 많은 분들께 알리고자 이순신 장군 피규어와 세종대왕 피규어를 출시하였고 계속해서 국내의 수많은 위인들을 제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편, 안중근의사 프로젝트는 현재 ‘텀블벅’에서 사전알림을 받고 있으며, 펀딩은 2023년 1월 16일까지 참여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