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피드서치

검색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프로그램 ‘스피드서치’가 런칭기념 10만 다운로드까지 무료로 배포하는 통큰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스피드서치는 특정 키워드를 여러 사이트에서 검색할 경우, 해당 사이트에 일일이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한 신개념 프로그램이다. 키워드를 한번 검색한 후, 스피드서치에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를 클릭하면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가 자동으로 노출되는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개별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어, 다양한 사이트에 많은 키워드를 검색해야 하는 스마트 스토어, 구매대행을 운영하는 사람은 물론, 가격 비교나 자료 조사를 담당하는 마케터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네이버조회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또 다른 장점이다”라고 설명했다.

스피드서치 측은 사용자마다 검색 목적이 상이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검색, 쇼핑, 랭킹 등 3가지 카테고리로 사이트를 구분했다고 설명했다. 검색에는 정보 획득을 위해 네이버, 구글, 다음, 줌 등의 포털사이트와 함께 유튜브,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가 배치했으며, 쇼핑에는 쿠팡, 네이버쇼핑, 롯데온 등은 물론, 오픈마켓(옥션, 지마켓, 11번가)를 추가했다. 또한, 쇼핑몰의 키워드 랭킹을 확일 수 있는 네이버베스트, 쿠팡베스트, 지마켓베스트 등도 제공하고 있다.

스피드서치 관계자는 “현재 마케터이자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스피드서치와 같은 프로그램이 필요했는데, 시중에서 구할 수 없어 직접 개발했다”고 전하며, “스피드서치를 활용하면 시간 단축에 따른 업무 효율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 확신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이트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통해, 검색 편의성을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스피드서치는 크롬(PC)계열 사용 가능한 익스텐션으로, 구글에서 스피드서치를 검색 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웨일 브라우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