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조각 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대표 허세영)은 7일(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 제2차 KB굿잡 취업박람회’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박람회에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본 취업박람회는 KB국민은행이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서울지방고용노동청, 한국무역협회 등이 주관하는 행사다.

관계자는 “올해로 22회차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중소·중견기업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지난 2011년부터 개최한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작년에는 비대면 방식 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진행됐으며, 350여개 기업과 18만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취업박람회는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었다. 2022년 하반기 채용수요가 있는 우수기업 230여개사가 참여했으며, ▲채용관 ▲컨설팅관 ▲부대행사관 ▲직업체험관 ▲취업특강&채용설명회관 등에서 채용설명회, 취업특강, 취업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어 구직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는 ▲ 취업준비를 위한 이력서 작성법 ▲MBTI 유형별 직무추천 및 면접전략 특강 ▲개인의 성격과 흥미 유형에 맞는 직업 및 취업박람회 채용공고를 추천해주는 ‘흥미유형별 채용공고 추천’ ▲총 3개분야 12개 카테고리의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등이 진행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루센트블록은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 ‘소유’를 운영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됐으며, 현재 2개 건물을 상장해 거래가 진행 중이다. 금융 관련 서비스인 만큼 서비스의 보안과 안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루센트블록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취업박람회에서 핀테크 및 프롭테크에 관심있는 취업 준비생 600여 명이 기업부스를 방문했으며, 직군별 개별 진로상담을 통해 취업 준비생에게 상세한 정보를 제공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