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는 우리 몸의 중심을 잡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정작 코어가 무엇인지, 코어 운동이 중요한지 제대로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코어 근육은 몸통 전체에 자리 잡은 근육으로, 척추와 엉덩이뼈를 연결해 안정화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 근육들이 안정적으로 힘을 쓸 수 있어야 우리 몸의 움직임을 지지할 수 있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 탓에 코어 근육이 약해지고 균형이 틀어지기 쉽다. 이러한 문제가 계속되면 결국 허리 통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이때 효과적으로 코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필라테스나 번지피지오와 같은 운동을 활용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에서 유앤미스튜디오를 운영하는 권유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권유미 대표
▲ 권유미 대표

Q. 유앤미스튜디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는 필라테스와 번지피지오를 사랑한다. 이 좋은 운동을 주변 분들에게, 나아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함께 하고 싶은 마음에 유앤미스튜디오를 창업하게 되었다.

Q. 유앤미스튜디오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이곳에서는 필라테스와 번지피지오를 주로 가르친다. 먼저 필라테스는 몸 가운데 있는 근육, 코어에 중점을 두고 안정성과 유연성(자유로운 움직임) 및 자세 교정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운동이다. 이런 움직임을 토대로 필라테스는 많은 면에 있어서 재활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신체 전체적인 통합을 이끌어내며 유연하고도 강력한 신체를 만들어 자유롭고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라테스의 목표다. 그리고 심리적인 이득도 있어 우울감에도 도움이 된다.

번지피지오는 발을 코어로 잡고 발부터 몸의 정렬을 잡아주는 운동이다. 지금은 다이어트, 유산소운동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원래는 장애인과 노인분들을 위한 운동으로 만들어졌다. 물론 다이어트와 유산소운동에도 효과가 좋지만 몸의 좌우 균형을 맞춰주고 관절의 가동성과 약해져있는 근육들을 활성화 시켜주는 아주 좋은 운동이다.

Q. 유앤미스튜디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와 번지피지오의 통합권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하나의 수강권으로 두 가지 수업을 모두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필라테스 그룹수업이 소규모로 진행되어 최대한 세심하게 봐드릴 수 있다는 점도 유앤미스튜디오의 장점이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즐겁고 편안하게 운동하고 가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다. 많이 필라테스와 번지피지오는 이제 제법 대중화가 되었지만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젊은 여자만 하는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편하게 접근해서 하실 수 있는 운동센터가 되었으면 좋겠다.

또한, 아직은 회원이 많지 않아 혼자 운영하고 있지만 직원을 채용하게 된다면 이 직업에 책임을 가지고 꾸준히 공부하며 일하실 수 있는 분이셨으면 좋겠다. 이 직업은 공부를 계속해야 하는 직업이기 때문이다. 해도 해도 어렵고 아직도 모르는 무언가가 참 많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회원님들이 오셔서 수업에 만족하고 가실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 평상시에 느꼈던 통증들이 많이 사라지고, 외적인 몸의 변화는 물론, 즐겁게 꾸준히 나와 운동하시는 것, 예전에 다른 센터에서 만났던 소중한 인연이 감사하게 다시 찾아와 주시는 것 등 감사한 일들이 무척 많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회원님들이 자연과 함께 운동해 조금이라도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려고 노력했다. 지금은 조화들이 많지만 나중에는 1층에 정원이 있는 곳에 센터를 차리고 싶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내가 닿을 수 있는 한 많은 분들에게 즐겁고 건강해질 수 있는 시간을 드리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건강은 건강할 때 챙기셔야 한다. 운동은 약속시간 잡듯 일부러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셔야 한다. 내가 시간 날 때, 한가할 때 하시는 것이 아니다. 어떤 운동이든 흥미를 가지고 할 수 있는 것이라면 뭐든 꾸준히 하시는 게 제일 좋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