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로이터, AP 통신이 경찰 발표를 인용해 보도한 것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3일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에 있는 한 쇼핑몰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사망했다. 소렌 토마센 코펜하겐경찰청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부상자 가운데 3명은 중태라고 밝혔다.

1. 덴마크 남성 체포

[자료제공 / EPA=연합뉴스, 연합뉴스 제공]

사건과 관련된 22세 덴마크 남성을 체포했으며 경찰은 체포 당시 이 남성은 소총과 탄약을 소지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토마센 경찰청장은 “총격 사건의 동기를 추측하기에는 아직 이르다”면서도 테러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총격이 발생한 곳은 코펜하겐 도심과 공항 사이에 있는 아마게르 지역에 있는 대형 쇼핑몰인 필즈몰로 일요일을 맞아 쇼핑몰에는 많은 인파가 몰린 것으로 전해졌다. 용의자는 쇼핑몰 안에서 총을 발사했다.

2. 상점에서 울린 총소리

[자료제공 / AFP=연합뉴스, 연합뉴스 제공]

목격자들은 현지 매체에 첫 번째 총소리가 들렸을 때 100명이 넘는 사람이 출구 쪽으로 급히 향했다고 말했으며 사람들은 울면서 상점들에 숨기도 했다고 전했다. 한 목격자는 현지 매체에 쇼핑몰 내 옷 가게에 가족과 함께 있을 때 3∼4번의 탕탕 소리를 들었다면서 마치 옆에 있는 상점에서 총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고 AP 통신은 전했다. 해당 쇼핑몰에서 1.6㎞가량 떨어진 한 콘서트장에서는 이날 오후 8시 영국 가수 해리 스타일스의 공연이 예정돼 있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