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산업방송 채널i

산업방송 채널i는 오는 5월 12일 (목) 저녁 8시 30분, 신개념 기술토크쇼 ‘만기누설’에서 ‘메타버스’ 2부를 방송한다.

산업방송 채널i ‘만기누설’은 정만기 한국산업연합포럼 회장(前 산업통상부 차관)이 진행하는 심층토론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문가가 출연하여 어렵게 느껴지는 산업과 신기술에 대한 정보를 시청자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산업정보쇼다. 2부 ‘기회의 땅, 메타버스’에서는 성신여자대학교 겸임교수이자 ‘메타버스의 시대’의 저자 이시한 교수가 출연해 메타버스 기술 개발 및 산업 현황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관계자는 "누구나 원하는 캐릭터로 접속해 원하는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상 세계가 현실로 다가왔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 초월을 뜻하는 ‘Meta’와 우주를 뜻하는 ‘universe’가 합쳐진 말로, 현실 세계를 초월한 가상공간을 의미한다. 본격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자리 잡으며 MZ세대에게 친숙한 메타버스 산업이 부상하고 있다."라며 "새로운 기회가 넘쳐나는 메타버스 세상, 그 미래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만기누설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산업방송 채널i는 대한민국 유일 산업전문 방송채널로 최신 산업정보 및 산업 다큐멘터리, 취업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 각 분야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냄으로써 산업계 주요 정보를 시청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한다."라고 소개했다. 

한편 <만기누설>은 오는 5월 12일(목) 저녁 8시 30분에 채널i (KT olleh 165번, SKBtv 281번, LGU+ 238번 등)에서 시청 가능하며, 채널i 홈페이지를 통한 ‘실시간 방송보기’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