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코리아리크루트

코리아리크루트(김덕원 대표)는 창업지도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창업분야에서 20년 이상 창업컨설팅을 진행한 창업전문 강사진이 신규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이 철저하게 신규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창업사관 코스를 운영 중이다”며 “창업지도사들은 개인별 소셜 미션과 뉴비즈니스 모델을 SNS 등 홍보 마케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 창업컨설턴트들과 협업을 통한 팀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창업 개시 후 실무에서 발생되는 문제점을 창의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며, 창업 종목 선택 시 개인별 특성 및 장점과 연관된 아이템으로 청년창업의 방향타를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국대학교에서도 어려운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 및 대학생들에게 창업교육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유망 산업으로 급부상하는 메타버스·AI 관련 신규 아이템을 고도화 시켜 상용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코리아리크루트는 전국대학교 및 교육기관 등에서 청년 창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들이 신규 창업 시 가져야 할 비전 설정, 조직관리 방법, 리더십, 뉴비지니스 상품기획, 마케팅 계획, 대외 협상능력, 홈페이지 구축방법, 사업종목별 인허가 방법, 아이템별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식상표 등록, 특허관리 재무 회계처리 방법 등 창업지도사에게 필요한 실전창업 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요소들을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으로 코리아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어 코리아리크루트 김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 중요한 기업가 정신과 경영자의 비전설정과 정부의 청년창업 지원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성공 창업하는 청년 창업가 배출을 목표로 하는 창업지도사 양성을 위한 자격 검정 교육과정을 전국대학교 교직원 대상으로 본격 확산 하겠다”고 전했다. 자격과정에 대한 문의는 코리아리크루트 자격검정본부에 문의하면 자세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