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디알엑스솔루션

디알엑스솔루션은 모바일앱 서비스 '내손안의약국' New 2.0 및 인공지능 약사비서 ‘파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해당 서비스는 디지털을 이용해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 약국 전문 플랫폼이다. 내손안의약국 New 2.0 버전의 주요 기능은 △기존 약력 확인이 가능한 약수첩 기능 △약사가 직접 보내는 약복용 알리미 △가족 약력관리 기능 △약사와 고객 간 비대면 상담 기능 △처방전 미리 보내기 등이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내손안의약국 서비스를 통해 단골약국을 지정해 비대면으로 약국을 이용하고 단골약사와 소통이 가능하다. 내손안의약국 앱 내 포함된 인공지능 약사비서 ‘파미’는 280만건 이상의 정보를 학습시킨 AI 약상담서비스로 객관적 사실에 기반한 약정보를 제공한다. 약사의 판단이 필요한 경우, '약사연결'을 통해 단골약사와 직접 소통도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파미 서비스를 통해 약사는 단골회원과 소통하며 고객에게 신속한 답변을 제공해 신뢰도와 만족감을 제공이 가능하다. 또 약국 업무 집중도를 높여 질 높은 복약지도와 상담을 할 수 있다. 또한 환자는 약에 대한 궁금증을 신속히 해결하고 공간의 제약을 넘어 약사와 소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디알엑스솔루션 관계자는 "당사는 약사가 주주인 플랫폼 기업이다. 이는 약사들과 함께 더욱 혁신적인 기능들을 준비하고 탑재하여 나아가 가치가 만들어지면 약사들과 이를 나누고자 함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취지로 약사 주주 모집은 계속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디지털 기술을 통해 비용은 줄이고 고객 편의는 확대하여 효율적 약국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