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스더포뮬러

서울대학교 예방의학박사이자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더포뮬러의 대표로 활동 중인 여에스더가 의미 있는 선행을 펼쳤다.
 
관계자는 "에스더포뮬러는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을 돕기 위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현지에서 활동 중인 우크라이나적십자사, 국제적십자사연맹, 국제적십자사위원회 및 인접국 적십자사를 통해 전쟁 피란민들을 위한 응급의료 서비스, 교육 물자 지원 등 구호 활동에 사용된다"고 전했다.
 
이어 "앞서 에스더포뮬러는 강원 삼척, 경북 울진 등 국내 산불 이재민 구호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이재민들이 조속히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대피 시설 운영, 터전 복구 지원 등에 이용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에스더포뮬러 관계자는 "전쟁과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 받는 분들을 위해 기부에 참여하게 되었다. 하루빨리 사태가 완화되어 우크라이나 난민들과 강원 및 경북 이재민들에게 평화가 찾아오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지난 2008년 설립된 에스더포뮬러는 그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지금까지 약 26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기부하였으며, 광복 75주년 태극기 무료 나눔 행사, 2021년 진천군 제품 기부 등을 진행하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