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피너툰

웹툰 플랫폼 피너툰(대표이사 최신혜)에서 웹툰 스튜디오 ‘크랙 엔터테인먼트’ 소속 인기 작가와 첫 합작 프로젝트로 시즌제 BL 단편선 릴레이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인기 작가의 신작 단편 10개를 매월 시즌제로 순차 공개할 예정이며, 4월 1일 첫 단편선 공개를 시작으로 6월까지 매월 1일, 11일, 21일 공개된다. 4월 시즌1은 박담, 진미, 영하&김킨, 이지피 작가 라인업으로 4개의 작품이 준비되어 있다. 4월 1일엔 박담 작가의 <고수의 레쓴>, 진미 작가의 <적국의 기둥>을 동시 공개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담 작가는 전작 <러브 오어 헤이트>에서 세련된 그림체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이번 프로젝트에서 <고수의 레쓴>이라는 오피스 선후배의 달콤살벌한 로맨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진미 작가는 깊은 세계관을 바탕으로 본인만의 철학을 웹툰에 담는 작가로, 전작 <S플라워>로 탄탄한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일 작품 <적국의 기둥>은 전쟁 상황 중 적과의 동침을 그린 배틀 로맨스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1일엔 영하&김킨 작가의 <러브인더워터>가 공개되며, 수영장에서 수영강사 얼굴에 반한 남자의 앙큼한 짝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하 작가는 박담 작가와 함께 전작 <러브 오어 헤이트>에서 탄탄한 스토리와 섬세한 감정선으로 큰 히트를 치고 많은 사랑을 받았다. 김킨 작가는 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만화화 등 기존 원작을 재해석해 온 김정현 작가로, ‘김킨’이라는 새로운 필명을 처음 선보인다."라고 덧붙였다. 

시즌1의 마지막인 21일은 이지피 작가의 8년 만에 재회한 고등학교 동창들의 앙숙 로맨스 <호우주의보>가 공개된다. 이지피 작가는 장르를 가리지 않고 작품 활동을 펼쳐 탄탄한 팬층을 가지고 있으며, 전작 <안티피티>, <왜 속이고 난리>, <도리도심> 중 특히 <안티피티>로 유명하다.

해당 프로젝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피너툰 공식 홈페이지에서 3월 31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