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2월 18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 푸드”>의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관계자는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배달 음식 산업의 발달이 국민 식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바, 매년 각 지역별, 음식 부문별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1위 업체를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한 것이다."라며 "지난 11~1월 중 전국을 250여 구역(시,군,구 등)으로 나눠 지역별로 포털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참고하여 최근 리뷰수를 바탕으로 사전조사를 진행하였으며 각 지역별 사전조사 결과 전국 업체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8.7%의 업체를 후보군으로 엄선하여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각 후보자들은 해당 지역, 상세 부문으로 후보 등록과정을 거쳤으며, 한국소비자평가는 평가 일정에 따라 직접 음식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음식의 맛 □위생 상태 □포장 품질 □가격의 적정성 □직원의 진철도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1위 업체를 발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특별시 서초구는 ■ 샌드위치 부문 하이나 ■ 치킨 부문 BHC 우면점 ■ 커피 부문 포트캔커피 서초교대점 ■ 피자 부문 7번가피자서초교대점이 수상했다. 강남구는 ■ 탕 부문 봉피양딜리버리 (2년 연속) 곱창/막창/양 부문 형수곱창 ■ 과일주스 부문 바른커피 ■ 기타 한식(닭꼬치) 부문 청춘닭꼬치 역삼직영점 ■ 피자 부문 더 피자 THE PIZZA (2년 연속) 등이 선정됐다. 송파구는 ■ 커피 부문 카페아에 잠실점 ■ 중식당 부문 금문도 ■ 치킨 부문 동근이숯불두마리치킨 삼전점 등이 수상했다."라고 설명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푸드’는 우리 국민의 먹거리와 가장 밀접한 발표로 국민 식생활 수준 향상에 이바지하는 업체를 대중에 소개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는 발표가 될 것이다. 재작년부터 시행된 딜리버리푸드 산업평가를 통하여 매년 국내 최대 규모 배달음식과 관련한 전문 발표를 소비자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