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전남 여수국가산단 내 화학공장 폭발사고 발생...8명 인명피해 발생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전남 여수국가산단 내 화학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4명이 숨지고 4명이 부상하는 등 총 8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고용노동부는 중앙산업재해수습본부를 구성하고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및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소방당국과 공장 관계자 등에 따르면 사고는 협력업체 직원들이 공장 가동을 일부 멈추고 열교환기를 시험 가동하던 도중 발생했다.

프로배구 일정 정상 운영 결정하자마자 추가 확진자 나와 경기 취소

한국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단장들이 V리그 일정 정상 운영을 결정했지만 회의가 끝나자마자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나와 재편성된 경기가 다시 취소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결국, 코로나19 매뉴얼에 따라 12일 KGC인삼공사전과 14일로 재편성된 현대건설전이 모두 취소됐다. 하지만,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추이에 따라 일정은 또 변경될 수 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발리예바 도핑 위반 확인...싱글 출전 여부 CAS가 결정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피겨 스케이팅 스타 카밀라 발리예바의 도핑 위반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발리예바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 종목에 출전할 수 있느냐는 조만간 열릴 스포츠중재재판소(CAS)의 긴급 청문회에서 결판난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11일 일일 브리핑에서 발리예바가 약물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공식 발표했다. 발리예바의 불법 약물 사용을 IOC가 확인한 셈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