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좋은 생활을 제안하는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24일 온라인 스토어에 ‘2021 베스트 어워즈’ 페이지를 오픈하고 올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무인양품의 ‘2021 베스트 어워즈’는 825개 제품의 대대적인 가격 하향 조정이 진행된 8월 1주부터 12월 1주까지의 하반기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된 결과로 무인양품이 판매하고 있는 7,000여 품목 중 생활잡화, 의복잡화, 식품 카테고리별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과 온라인 스토어 최다 후기를 달성한 인기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생활잡화 카테고리 판매 BEST 3’에는 집 안에서의 기분 좋은 생활을 돕는 제품들인 ▲청소용품 시스템 ▲우레탄폼 3층 스펀지 ▲세탁용 행거가 선정됐다. 관계자는 “생활잡화 카테고리 판매 1위를 차지한 ‘청소용품 시스템’은 하나의 폴에 클리너, 자루걸레, 브러쉬와 같은 제품을 조합하여 다양한 장소와 원하는 청소 방법에 따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의복잡화 카테고리 판매 1위는 뒤꿈치에 맞춰 직각으로 되어있어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굿피트 직각 양말’, 식품 카테고리 판매 1위는 공정의 개선을 통해 버려지는 부분 없이 생산하고 있는 ‘바움쿠헨’이 선정됐다고 전했다.

한편, 의복잡화 카테고리 판매 3위에는 사이드 심리스 디자인을 적용해 착용감이 뛰어난 ‘심리스 플란넬 파자마’가 선정되었다. 이는 펜데믹으로 인해 재택근무 등 집에서의 활동 시간이 증가함으로써 편안한 ‘홈웨어(Home wear)’를 찾는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실제로 무인양품의 파자마, 룸웨어 세트 등 ‘홈웨어’ 상품 매출은 코로나 이전 대비 171.1% 상승했다. 

또한 ‘집콕 열풍’으로 온라인에서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찾고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만큼 무인양품은 온라인 스토어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은 ‘2021 온라인 스토어 어워즈’도 공개했다. 2~30대 소비자 사이에서는 ‘오가닉 코튼 스니커’, 4~50대는 ‘선풍기(저소음팬·대풍량타입)’이 가장 많은 상품 후기를 기록했다.

무인양품 생활 MD 임승혁 매니저는 “내년에는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홈오피스 및 홈스쿨링에 필요한 다기능 공간으로 집을 꾸미기 위한 가구 및 수납·청소용품 등의 판매호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소프트 박스 시리즈·법랑 보존용기 시리즈 등 무인양품의 대표적인 수납 제품은 지난 8월 가격 재조정을 통해 보다 좋은 가격을 실현하여 고객님들의 집 안의 정리와 기분 좋은 생활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인양품 2021 베스트 어워즈’에 선정된 전체 상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일 매거진을 구독할 경우 제공되는 5% 할인 쿠폰(온라인 전용)을 사용해 무인양품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