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전기 쌍기사 취득’ 위한 교과목을 개설했다며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전기관련 국가공인자격증 중 인기 있는 자격증은 전기기사와 전기공사기사가 있다. 전기기사와 전기공사기사 두 자격증을 모두 취득한 분들을 ‘전기 쌍기사’라고 부르며, 전기 관련 공기업의 기술 직무에는 관련 분야 산업기사 이상의 자격, 면허 소지자를 지원 자격으로 본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또 현재와 미래가 환경에 오염을 주지 않는 신재생에너지(전기)의 시대인 만큼 전기안전관리자의 수요는 더욱 증가될 것이며, 전기안전관리자의 선임기준은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 후 2년의 실무경력을 쌓으면 얻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원희 서울디지털대 전기전자공학과 학과장은 “전기기사와 전기공사기사의 전기 쌍기사 취득을 위한 수요는 앞으로 계속 증가할 것이며, 전기 사회인 현재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며 “우리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수업 교과목에 전기기사와 전기공사기사 자격증 과목을 교과목으로 개설했다. 전기특론의 과목을 개설해 전기 관련 자격증 취득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22학년도에 신설한 △예술치료 △웹툰웹소설 △정보보안 △노인복지전공 등 4개 신설전공을 포함해 △전기전자공학과 △기계로봇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소방방재학과 △정보보안전공 등 34개 학과에서 내달 13일까지 2022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