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회장 이수연)가 연말을 맞아 미혼한부모 지원을 위해 나섰다. 

홀트아동복지회의 ‘MOM IS WOW’ 캠페인은 우리 사회가 미혼한부모를 바라보는 시선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미혼한부모들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놀라운 기회와 용기를 전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실제 ‘양육미혼모 실태 및 욕구조사’에 따르면, ‘미혼한부모가 아동을 양육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는 비율은 82.7%였다. 또한 ‘미혼한부모가 아동 양육으로 직장에서 권고사직을 경험했다’는 비율은 27.9%, ‘학교에서 자퇴를 강요받았다’는 비율은 11.6%로 나타났다. 미혼한부모에 대한 부정적 시선과 편견이 미혼한부모의 자립에 큰 어려움이 되고 있어, 이에 대한 정서적·경제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출처 : 인구보건복지협회(2018))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는 대중들의 참여로 미혼한부모에 대한 시선을 바꾸고 미혼한부모들이 당당히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MOM’이라는 단어를 뒤집으면 ‘WOW’가 되듯이 미혼한부모에 대한 시선을 뒤집으면 미혼한부모 가족의 삶에 놀라운 선물이 전달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되는 해당 캠페인에 정기 후원 가입을 한 후원자에게는 미혼한부모가 직접 제작한 수제 비누가 포함된 ‘WOW키트’를 후원 예우로 전달한다. 후원금은 미혼한부모가정의 아동 양육 및 학습키트 지원사업, 미혼한부모 자립역량강화교육, 자립지원사업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앞서 배우이자 보라도리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남보라가 자사 제품인 ‘무하스 핸드 세니겔’ 제품을 본 캠페인에 기부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남보라가 기부한 후원 물품은 ‘WOW키트’에 포함되어 후원 예우 물품으로 전달된다. 

홀트아동복지회 이수연 회장은 “미혼한부모가 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특별한 자립 기회를 선물하고자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MOM이라는 단어를 뒤집으면 WOW가 되듯이, 많은 분들의 참여와 응원으로 미혼한부모의 삶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홀트아동복지회는 전쟁과 가난으로 부모를 잃고 고통받고 있던 아이들에게 새로운 가정을 찾아주는 입양복지를 시작으로 아동복지, 미혼한부모복지, 장애인복지, 지역사회복지를 비롯하여 다문화가족지원, 캄보디아, 몽골, 탄자니아, 네팔의 해외아동지원에 이르기까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전문적인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기관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