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어가 필터 정기 구독 서비스 ‘마이클레어(myclair)’를 BNPL(Buy Now Pay Later)방식의 렌탈 사업으로 확장하여 본격적인 BNPL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BNPL(Buy Now Pay Later)은 사업자가 소비자를 대신해 구매 대금을 미리 결제하고,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추후 분할납부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라며 "공기청정기술 전문기업 클레어가 지난 4월 12일 출시하여 많은 관심을 받은 마이클레어(myclair)는 IoT 공기청정기를 통해 ‘필터 정기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기청정기의 핵심인 필터의 잔량과 상태를 스스로 체크하고 적절한 교체 시기에 맞춰 자동으로 필터를 배송해준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마이클레어는 앱(App)을 통해 클레어 공기청정기가 가진 AI센서를 사용하여 공기청정기가 있는 실내와 실외의 초미세먼지∙미세먼지∙이산화탄소∙유해가스∙온도∙습도 등 6가지 공기의 질을 비교 및 체크 분석하여 최적의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이클레어는 가정용 공기청정기 필터를 집중적으로 관리했던 기존의 서비스에서, 자동차용 에어컨 필터, 샤워기 필터 등 생활에 자주 사용하면서도 놓치기 쉬운 다양한 필터 소모품들의 구독 서비스를 확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마이클레어를 통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클레어는 국내 개발 및 생산이 가능한 공기청정기술 전문기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독일, 미국, 스위스, 대만 등 세계 23개국에 수출을 통해 세계적으로 시장에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