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에이엔씨는 물류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물류센터 안전진단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물류센터 안전진단 솔루션은 해당 물류센터가 안전하게 시설되었는지, 불법적인 요소는 없는지 확인하고 시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개선방안을 제시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서비스다."라고 소개했다. 

이준우 ㈜트러스트에이엔씨 대표는 “물류센터는 건축은 물론이고 물류 설비와 전체적인 물류 운영에 대해서도 잘 알아야 정확한 안전진단이 가능하다”며 “트러스트는 정밀안전진단전문과정을 수료한 전문가들의 물류센터 시공 및 리모델링 등을 통한 경험이 더해져 정확한 진단과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보수·보강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전진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물류센터 안전에 대한 고민을 가진 기업 ▲ESG 안전경영을 시작하는 물류기업 ▲물류센터를 매입하는 자산운용사나 투자자를 꼽을 수 있다. 고객사는 물류센터가 가지고 있는 리스크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고 보수보강 방안과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물류센터 토탈 안전진단은 파렛트랙·메자닌랙·하이랙의 구조검토 및 소방·전기 안전점검을 포함한다. 특히 랙설비와 같은 강구조물은 균열과 같은 전조증상 없이 붕괴사고가 발생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점검만이 예방법이다. ㈜트러스트에이엔씨는 실측 자료를 바탕으로 MIDAS프로그램을 사용해 설계하중, 사용 가능 하중을 산정하여 안전한 물류센터 운영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업체 관계자는 "㈜트러스트에이엔씨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안전진단전문기관으로 등록된 정부 지정 안전진단전문기관으로 랙설비 구조안전진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