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종합가전 전문기업 ‘한일전기㈜’는 자사의 ‘한일 알러지케어 포근 온수매트’가 알러지 유발 인자 ‘무검출’을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한일전기 관계자는 “피부 자극에 민감한 아이들도 장시간 사용하게 되는 온수매트의 특성상,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국가 공인시험기관인 ‘KOTITI 시험연구원’에 알러지 테스트를 의뢰했다”고 인증을 의뢰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 결과 알러지성 염료 검출시험에서 알러지 유발 인자 ‘무검출’을 인증받아 피부 자극에 대한 우려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온수매트 임을 인정받았다. 이와 더불어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 연구원의 전자파 차단 EMF 인증을 획득했고, 1급 발암물질로 알려진 ‘라돈’과 ‘토론’에 대한 환경부 안전기준도 충족하며 그 안전성을 인정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일전기 직영 온라인몰 마이한일 관계자는 “어른은 물론 아이도 사용하게 되는 제품인 만큼 무엇보다 안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한편 한일 알러지케어 포근 온수매트는 직가열 순환 방식의 온수매트로 매트 내부에 온수 순환을 위한 호스가 없어 1mm의 얇은 두께를 구현한 제품이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일전기 직영 온라인몰 마이한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