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규조토 시장 리딩 기업 리드앤코(대표 주총희)가 전개하는 디자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코하드블랑(KOHA DE BLANC)의 욕실 트레이와 칫솔꽂이, 리드앤코의 빨아쓰는 규조토 발매트가 와디즈에서 누적 1억 매출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2021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에 선정되기도 한 리드앤코는 지난해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처음 세상에 공개됐다.

규조토계의 프리미엄이라 일컬어지는 캘리포니아산 규조토만을 고집하는 기업으로 규조토를 이용해 욕실에 꼭 필요한 제품들을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선보였다.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 중에서도 리드앤코의 PB브랜드 디에일린의 빨아쓰는 규조토 발매트 제품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아 첫 펀딩에서 이례적으로 누적 1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수 있도록 만든 일등공신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함께 론칭한 코하드블랑의 규조토 트레이는 욕실뿐만 아니라 테이블이나 주방 그리고 식탁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기능을 가졌다. 

또 원형과 사각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칫솔꽂이는 칫솔뿐만 아니라 면도기 등 다양한 용품을 거치할 수 있게 했다.

리드앤코의 전 제품은 캘리포니아산 규조토만을 이용해 만들어진다.
 
습기가 많을 수밖에 없는 욕실 특성상 일반 제습제보다 훨씬 강력한 수분 흡수력을 자랑해 습도를 조절할 뿐만 아니라 물때를 억제하고, 곰팡이를 예방한다.
 
또 욕실과 화장실이 하나의 공간으로 이루어진 곳이 많은 국내 집 구조 특성에 맞춰 소취 기능과 휘발성 유기화학물을 흡착 및 분해하는 기능까지 갖추었다.

뿐만 아니라 규조토 시험성적서와 원산지 증명서, 폼알데하이드, 항곰팡이 등 국가 공인 기관을 통해 12가지의 시험성적서를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들에게 알권리와 신뢰를 제공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