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파트너스(이하 아이디어파트너스)에서 2021년 1기 투자 및 보육기업 선발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금번 '2021년 1기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새로운 먹거리 산업인 농·축산 식품 바이오 스타트업들과 사회적 가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유망 소셜벤처 기업들의 지원과 투자를 위해 마련되었다.

아이디어파트너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창업기획자 298호로 지정받은 엑셀러레이터로, 국내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사업을 주로 수행하고 있다. 이번 선발 공고를 통해 농·축산 식품 바이오, 소셜벤처 및 사회적 경제, 뉴딜정책 분야의 잠재력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및 보육하게 된다.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4월부터 4개월간 투자유치를 위한 교육부터 컨설팅, 제품 개발 및 시·양산을 위한 지원 등을 담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후에는 파이널 데모데이를 통해 실질적인 투자심사를 진행, 최종 선정된 기업들은 총 1억 원 규모의 아이디어파트너스의 직접적인 투자를 유치할 수 있게 된다.

모집 대상은 2인 이상의 예비 또는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이며, 투자 2개사·보육기업 4개사를 3월 7일까지 모집한다.

아이디어파트너스 대표 김수환은 "앞으로도 자체적인 배치프로그램의 투자 규모와 지원을 늘려가며 스타트업 생태계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프로그램은 아이디어파트너스의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