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2015년 1월 두 번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이병헌&이지연
이병헌과 이지연의 스캔들이 한 매체에서 문자를 재구성 하는 등의 보도로 인해 또다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재구성된 문자의 내용은 일반인들이 봤을 때 불쾌해 질 수 있는 내용들이라 이런 것을 접하는 것에 대중들도 피로도가 쌓이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xYu5Ax)

2. 이정재
배우 이정재와 삼성전자 이재용 부사장의 전 처인 대상그룹 장녀 임세령의 열애가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정재가 임세령에 대한 루머 등으로부터 보호하려는 모습이 과거 그를 유명하게 했던 드라마 모래시계의 보디가드시절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고 있습니다. 20년이 흘렀지만 변함이 없네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Ke1GNz)

3. 위메프 갑질논란
조현아 땅콩회항사건, 백화점 갑질 모녀사건에 이어 위메프가 수습사원들을 대상으로 갑질을 한 것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수습사원에게 정사원에 준하는 근무를 시키고 기준미달이라며 전원 해고처리를 했다가 논란이 되자 전원 합격 처리를 했습니다. 하지만 견지망월(見견指지望망月월)을 인용한 사과문으로 인해 더 큰 비난을 받게 되었네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xYubbu)

4. 연말정산간소화
국세청은 7일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오는 15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근로소득자의 편의를 위해 연말정산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개발해 마켓을 통해 배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직장인들의 제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좀 더 편하고 빠른 연말정산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xLO074 )

5. 옛 통진당

사상초유의 정당 해산을 당한 옛 통진당. 지난 해 정부에서 지원 받은 60억 원을 회수하려 했지만 회수 가능한 금액은 고작 700만원 정도. 국고보조금은 모두 어디에다가 썼을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xYukeW)

6. 프랑스 언론사 테러
무슬림에 대한 비평과 만평을 하던 언론사가 알카에다로 추정되는 테러집단에게 습격을 받아 12명이 사망했습니다. 이에 시선뉴스도 프랑스 언론사 ‘Charlie Hebdo’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4rBZYT)

7. 서초동 세모녀 살인사건
서울 서초동 자신의 집에서 부인과 자녀 2명을 목 졸라 살해한 강모(48)씨가 구속됐습니다. 살해 동기로 그는 주식 투자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 때문이라고 하지만 조사 결과 재산이 많이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살해 동기가 더 의문점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xYuwuM)

8. 여성 초보자를 위한 자동차 소모품 교환 주기
자동차의 ‘자’자도 모르는 여성 초보 운전자들을 위한 팁. 아무 걱정 없이 가르쳐 드리는 것만 제 때 교환해 주시면 자동차는 별 문제 없이 잘 굴러갑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xLOgmz)

9. 리플리 증후군
남의 신분증으로 신분으로 속여 대출 등을 받은 김 모(32·여) 씨가 구속 기소 됐습니다. 김씨의 행동은 자신이 꿈꾸는 허구의 세계를 진실이라고 믿는 리플리 증후군 이라고 하는데요. 이 증후군은 거짓된 말과 행동을 하는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뜻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xYuL9g)

10. 바람난 남편 성기 잘라
중국에서 아내가 바람피운 남편의 성기를 자른 후 수술로 봉합한 성기를 다시 자른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중국에서 일어난 이 사건은 남편이 바람을 피고 모르쇠로 일관하자 화가 난 나머지 남편의 성기를 칼로 잘랐습니다. 그 후 남편은 응급실에 실려 갔는데 화가 덜 풀린 아내는 봉합 수술한 남편의 성기를 다시 잘라 버리는 엽기적인 일이 일어났습니다. 정말 끔찍한 일이 아닐 수 없네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xYv0RI)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