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136명...최근 꾸준하게 감소하는 추세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36명을 기록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8일 오전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136명 늘어 누적 21,432명이라고 밝혔다. 신규 확진자 수는 지난 3일 이후 이날까지 엿새째 100명대를 유지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단 발병이 본격화했던 지난 8월 중순 이후 국내 신규 확진자 수는 연일 세 자릿수를 나타내고 있지만 최근 들어 꾸준하게 감소하는 추세를 보인다.

부산시, 집단감염 발생 불법 설명회 엄정 대응...신고센터 공동 운영-합동 점검

부산시가 코로나19 소규모 집단 감염이 발생한 불법 설명회에 엄정 대응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4일 '미등록 불법 사업자 다단계 사업설명회,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투자설명회 관련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령한데 이어 관계 기관과 엄정 대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시는 부산경찰청, 금융감독원 부산·울산지원과 시민신고센터를 공동 운영하고, 합동 점검에도 나선다.

정현, ATP 모네타 체코오픈 챌린저대회 단식 본선 1회전 탈락

[사진/AFP=연합뉴스 제공]
[사진/AFP=연합뉴스 제공]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이 남자프로테니스(ATP) 모네타 체코오픈 챌린저대회 단식 본선 1회전에서 탈락했다. 정현은 한국시간으로 8일 체코 프로스테요프에서 열린 대회 첫날 단식 본선 1회전에서 요제프 코발리크(123위·슬로바키아)에게 0-2(6-7<5-7> 2-6)로 패했다. 정현은 올해 출전한 네 차례 챌린저 대회에서 모두 첫판에서 탈락하며 아직 첫 승리가 없는 상황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