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구본영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문어’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문어를 도마 위에 놓고 토막을 내는 꿈

문어는 대부분의 꿈 해몽에서 재물이나 사업, 일, 건강 상태 등을 뜻한다. 특히 예부터 귀한 어류로 분류하기 때문에 어떠한 행동을 통해 길흉을 점치게 되는데 문어를 도마 위에 놓고 토막을 낸다면 어떤 일을 하다가 중간에 끊기게 될 것을 암시하며 중단, 두절, 불통, 낙태, 수술, 사고, 실패 등이 생길 것으로 점친다.

2. 문어가 바다 위에서 놀다가 바다 속으로 사라지는 꿈

문어가 바다 위에서 노는 것을 본다면 실제로도 희귀한 장면일 것이다. 이에 운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갑자기 바다 속으로 사라지는 꿈을 꾼다면 흉몽으로 받아들이면 된다. 갑작스러운 일이나 생각지도 않은 일로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한다.

3. 문어가 물 속에서 리듬을 타고 가볍게 춤을 추는 꿈

위의 꿈 해몽에서 간략하게 설명한 것과 같이 문어가 리듬을 타고 가볍게 춤을 추고 있는 꿈을 꾼다면 문화관에서 아름다운 공연을 감상하게 되며, 파티, 모임을 갖는 꿈이다. 만약 춤을 추고 있다가 바다 속으로 사라진다?! 그러면 흉몽이니 주의하도록 하자.

4. 문어탕을 맛있게 먹는 꿈

문어를 식용으로 먹는 관련을 꾼다면 이는 건강이 좋아지지 않을 것으로 해석하면 된다. 특히 문어탕을 맛있게 먹는 꿈이라면 신체 중 몸 안쪽에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 유행성 질환, 식중독, 감기, 위장병 등으로 고생을 하게 된다.

5. 마른 문어발을 입에 물고 씹는 꿈

마른 문어발을 입에 물고 있다면 입을 조심해야한다. 문어탕은 내장 질환과 관련이 많다면 꿈 속에서 문어발을 입에 물고 씹고 있다면 구강질환, 혓바늘, 미각장애, 치통 등이 있고 집안 식구가 남들과 입싸움을 하게 된다. 우환, 질병, 시비, 싸움, 소송, 시달림, 구속 등의 사고가 발생한다.

6. 바닷가에서 큰 문어를 잡는 꿈

귀한 어류인 문어. 꿈 속에서 취하는 행동으로 길흉이 정해지기 때문에 꼭 기억해야한다. 만약 바닷가에서 큰 문어를 잡는다면 국내/외 무역업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많은 돈을 벌게 된다. 횡재를 하게 된다. 만약 큰 문어를 잡고 난 뒤 문어를 놓치거나 살생을 하게 된다면 반대의 의미로 해석되니 주의하도록 하자.

지금까지 여러 가지 ‘문어’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