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경수진이 화제 몰이 중이다.

1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배우 경수진의 자취 8년차 일상이 공개됐다.

이사 온 지 3개월 됐다는 경수진의 집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인테리어와 자주 쓰는 물건만 놓는 미니멀 라이프로 눈길을 모았다.

사진=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캡처
사진=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캡처

방에서 나오자마자 윌슨 옆에 누워 잠시 멍하니 있던 경수진은 창문을 열고 테라스로 향했다. 테라스에는 벤치와 바비큐 그릴은 물론 애플민트, 바질, 블루베리, 상추, 토마토 등이 자라고 있는 미니 텃밭이 있었다. 경수진은 "옥탑방에서 살아보는 게 꿈이었다. 친구들이랑 모여서 파티 하는 것. 그런데 옥탑은 추울 때 춥고 더울 때 덥다는 얘기가 많아 테라스가 있는 집을 열심히 알아봤다. 그 중에 첫 눈에 반한 집"이라고 설명했다.  

이후 누군가에게 전화해 “커튼만 걸면 외냐. 사다리 좀 빌려달라”고 한 뒤 친구의 스튜디오로 향했다. 오픈할 때 커튼을 직접 달아줬다는 경수진은 커튼을 다시 한번 달아주기로 했다. 집으로 돌아온 경수진은 계단을 오르내리며 짐을 날랐다.

이를 본 출연진들이 놀라자 “운동을 많이 해서 그렇다”며 무한 체력의 비결 이유를 설명했다. 집에 오자마자 동남아 리조트 스타일인 라틴 전등을 갈고 식물들로 테라스를 꾸몄다. 작업을 마친 경수진은 대파 김치와 소고기구이, 직접 재배한 깻잎으로 완벽한 만찬을 즐겼다.

경수진은 테라스에서 1인 화로에 소고기와 버섯을 구워 먹었다. 냉동 잔에 맥주까지 곁들이는 모습에 패널들은 감탄했다. 플레이팅까지 신경 쓰는 이유에 대해 “그게 저의 행복이다. 한 번 먹어도 예쁘게 먹는 것. 그게 저를 사랑하는 방법”이라고 했다. 싱글라이프에 대해 “어떤 작품을 끝내면 공허함이 있다. 집중할 수 있는 다른 걸 생각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하더라”며 “이런 게 취미가 아니라 쉼이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