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 디자인 구본영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염소’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염소가 산으로 올라가는 꿈

염소는 꿈에서 사람, 재물, 일 등을 상징한다. 옛날에는 염소를 방목하다보면 산으로 올라갔다 사라지는 일이 허다했다. 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염소가 산으로 올라가는 꿈을 꾼다면 좋지 않은 뜻으로 해석하면 되는데 입시를 앞둔 사람이라면 떨어지고, 노령의 가족이 있으면 건강 상태가 나빠질 수 있으니 간호를 정성껏 해야 한다.

2. 염소 고기를 먹는 꿈

염소 고기는 예로부터 보양식으로도 많이 이용됐다. 동의보감에는 기력상승, 소화증진, 심신의 안정 등을 효능이 있다고 전해진다. 꿈에서도 동일하게 해석하면 된다. 자신이 염소 고기를 먹는 꿈을 꾼다면 건강이 좋아지거나 목돈이 생길 것을 예지하는 길몽이다.

3. 염소가 방 안에 누워있는 꿈

위의 꿈과 반대로 생각하면 될 것이다. 꿈속에서 염소의 행동에 따라 길흉이 정해지는데 자신의 방안에 염소가 누워있는 꿈을 꾼다면 재산이 흩어지거나 가족에게 질병이 생기는 등 집안에 우환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현실에서 생활할 때 매사 조심해야 한다.

4. 염소에게 쫓기는 꿈

이 꿈은 일과 연관되어 생각하면 된다. 자신이 염소에게 쫓긴다면 현재 자신의 능력이 부족해 어떤 일을 시작해도 잘 되지 않는다는 꿈으로 직장이나 사업 등에 대해 앞두고 있는 일이 있다면 성공할 수 있는 확신이 없는 이상 하지 말아야한다는 뜻으로 해석하면 된다.

5. 염소 떼가 자신에게 오거나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

꿈속에서의 염소 떼를 재물로 생각하면 된다. 염소 떼가 자신에게 오거나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을 꾼다면 재물을 얻거나 좋은 직장을 얻게 되는 길몽이며, 자식이 있는 사람이 이 꿈을 꿨을 경우 자식들로 인해 즐거운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

6. 넓은 들판에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는 염소를 보는 꿈

넓은 들판에서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는 염소를 본다면 실제로도 마음이 편안하고 느긋할 것이다. 꿈에서도 같은 맥락으로 풀이하면 된다. 자기 일에 충실함을 나타내며 자유롭고 낙천적으로 일이 잘 진척되어 간다는 뜻으로 해석하면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염소’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