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민원상담안내 '국민콜 110'의 통화요금이 지난 7일부터 무료로 전환했다.
이번 조치는 2017년 국회가 국민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익 목적으로 사용되는 전화 요금을 무료로 하라고 지적한 데 따라 이뤄졌다.
권익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해부터 관계 기관과 협의를 진행해 국민콜 110'의 무료통화 예산을 확보했다.
2007년부터 운영된 '국민콜 110'은 전국 어디에서나 국번 없이 110번으로 전화해 이용할 수 있다.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등 316개 공공기관의 민원 업무 관련 상담과 안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한다.
국민권익위 정부합동민원센터 황호윤 센터장은 '국민콜110의 무료통화 서비스를 계기로 매년 300만 건 이상을 무료로 상담할 수 있는 대국민 소통 창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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