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9월 27일)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내달 4∼6일 부산 온천천으로 오세요...라라라 페스티벌 – 부산광역시

(부산 금정구청 제공)
(부산 금정구청 제공)

다음 달 부산도시철도 1호선 부산대역과 장전역 사이 온천천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내달 4일 부산 금정구 부산대역 아래 온천천에서 전국 유일 디저트 축제인 '제4회 라라라 페스티벌'이 개막한다.

축제에는 금정구에 있는 커피, 빵 제조업체와 공방 등 41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먹을거리를 선보인다.

특히 개막 당일에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전주연 씨가 바리스타 행사에 참여한다.

5일에는 장전역 아래 온천천에서 체육 행사도 열린다.

유아,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의 놀이형 유아 체육과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 등 4개 부문 20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같은 기간 부산대학로 '차 없는 거리'에서는 지역 예술인의 다양한 퍼포먼스와 공연도 펼쳐진다.

2. 청년 꿈 펼쳐라...춘천 무한청춘 페스티벌 내달 4∼6일 열려 – 강원도 춘천시

(춘천시 문화재단 제공)
(춘천시 문화재단 제공)

강원 춘천지역 청년들의 열정과 상상력으로 꾸민 축제가 펼쳐진다.

춘천시와 문화재단은 다음 달 4∼6일 약사천 수변공원에서 '무한청춘 페스티벌 약사랜드'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 축제는 청년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이를 통해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자는 취지다.

올해 5회째인 축제는 2015년 첫해 플라타너스 거리에서, 2016년에는 육림고개에서 진행됐다.

이후 2017년부터 약사천 수변공원 일대로 장소를 옮기는 등 그동안 청년기업과 대학생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올해는 청춘실험실, 랄라랜드, 드림랜드, 약사몰, 마실여행 공간으로 나눠 열린다.

청춘실험실에서는 스트레스 격파 프로그램, 월요병 극복 프로그램이, 랄라랜드는 인디밴드와 풍물, 무용, 마술 등 지역 아티스트와 공연이 마련된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