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지수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교회’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교회 또는 절에서 밝은 광채가 나오는 꿈
교회 또는 절에서 밝은 광채가 나오는 꿈은 행운과 영달, 부귀의 기회를 얻게 되며 재물과 권세가 늘어나는 꿈으로 풀이된다. 또는 천우신조 (하늘과 신령의 도움)와 귀인의 도움이 따르게 되는 꿈이다.

2. 자신이 직접 교회를 짓는 꿈
자신이 직접 교회를 짓는 꿈을 꾼다면 집안에 좋은 일이 생겨 가업이 번성하게 되는 꿈이다. 이로 인해 집안에 재물이 늘어나고 명예 또한 높아지는 기쁨을 누리게 된다.

3. 교회 안에서 목사가 성경책을 읽는 것을 보는 꿈
법당 안이나 교회 등의 장소에서 승려 또는 목사가 경전이나 성경책을 읽는 것을 본 꿈은 자신에게 어떤 말썽이나 우환이 발생하며 근심과 손실을 치르게 되는 꿈이다.

4. 교회에서 기도를 하는 꿈
사찰이나 교회 등에서 재물을 바치거나 기도 또는 고사를 지내는 꿈은 장차 하는 일이 순탄하게 흘러가 번성하고 귀인의 도움을 받아 입신, 성공하여 명성을 떨치는 부귀가 따르게 될 것이다.길몽이라고 할 수 있다.

5. 교회가 딸려있는 주택으로 이사하는 꿈
교회가 딸려있는 주택으로 이사하는 꿈은 건강이 악화되어 우환을 겪거나 계획하는 일이 자신의 의도와는 다르게 손실이나 장애가 발생할 수 있는 꿈으로 풀이된다.

6. 교회로 들어가는 꿈
교회로 스스로 들어가는 꿈은 평소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교회’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