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치러진 9급 지방공무원 공채시험에서 일반토목 분야 필기시험 응시자 대다수가 1차 필기시험에 불합격해 채용인원 대비 합격자가 크게 미달하는 사태가 벌어져 인력 충원에 비상이 걸렸다.

초유의 인력 대란 사태는 평년보다 시험이 어렵게 출제돼 ‘과락’이 많았던 때문으로,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부산, 대전, 울산만 채용인원을 채웠고 이외 지역의 경우 대부분 채용인원이 크게 미달되거나 일부 시·군은 필기시험 합격자가 아예 없었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토목직 공무원의 대거 미달 사태는 예견된 문제로, 지방직 공무원 공채 시험 보다 앞서 치러진 상반기 전남도 토목직 경채 시험에서도 전공 과목 난이도 조정 실패로 응시자가 대거 불합격하는 사태를 보여왔다”며 “난도 고저에 상관없이 합격에 필요한 점수를 확보하는 전략을 세운 수험생들 만이 어려웠던 시험에서 합격을 달성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수험생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난도 상향에 대비해 과락을 방지하고 전공과목별 합격권대 점수 확보 전략을 알려주는 에듀피디의 토목직 공무원 강좌가 눈길을 끌고 있다.

에듀피디의 토목직 공무원 강좌는 전 과목 ‘이론+모의고사 문제풀이+기출해설특강’으로 구성된 패키지 강좌로, 기본이론에 대한 개념 정리, 문제 적응 훈련,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실력 점검까지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도록 기획해 단기에 기초개념과 문제 유형 및 기출 경향을 파악하는데 유용하다.

에듀피디 강태우 교수가 지도하는 토목설계 및 응용역학 등 전공 강좌의 경우 공학적 이해도를 바탕으로 복잡한 계산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전공시험에서 풀이 시간을 확보하는 노하우와 과락을 넘기고 기본점수 이상을 획득하는 필승 수험전략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충남 일반토목 9급 합격 수강생은 “풀이가 오래 걸리는 문제는 넘기고 반드시 풀어야 하는 문제를 구별해 정확한 답을 찾는 방법을 알려준 강의 방식이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으며, 강원도 일반토목 9급 합격 수강생 역시 “방대한 이론 학습보다는 개념을 확실히 정리하고 빈출 문제 위주로 점수를 낼 수 있는 문제 유형을 집중 풀이한 강의 방식이 이번 시험에서 합격을 이룰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인 것 같다”고 합격 소감을 남겼다.

한편, 에듀피디는 토목직 공무원 시험 대비 전 과목 강좌를 초특가 할인과 함께 무료 기초 특강 4가지를 제공하는 ‘슈퍼특가’ 프로모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본 강좌의 이론 교재로 활용되는 마스터스초이스(Master's choices) 응용역학 2권 세트(7판), 마스터스초이스(Master's choices) 토목설계2권 세트(6판)와 문제풀이 교재인 마스터스초이스(Master's choices) 응용역학 실전모의고사(6판), 토목설계 실전모의고사(4판)’을 개정 출간했다.

토목직 공무원 시험 대비 전 과목 강좌의 커리큘럼과 ‘슈퍼특가’ 프로모션 혜택은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롭게 개정 출간된 도서는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영풍문고, 알라딘 등 온·오프라인 서점과 에듀피디 인터넷 서점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