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日 나리타공항 입국 한국인, 35% 감소

[사진/
[사진/연합뉴스 제공]

일본 상품·여행 불매 운동이 시작된 지난 7월 한 달간 방일 한국인 여행객이 작년 동기보다 7.6% 줄었다는 일본 정부 통계가 나온 가운데 8월에는 이보다 감소 폭이 훨씬 클 것임을 예고하는 통계가 공개됐다. 도쿄출입국재류관리국 나리타지국은 23일 여름 성수기에 해당하는 지난 9~18일 도쿄 관문인 나리타(成田)공항을 거쳐 입국한 한국인 단기체류자가 1만2천300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 감소했다고 밝혔다.

수원시, 2019 드론규제 샌드박스 사업 업무협약 체결

경기 수원시는 23일 도시안전통합센터 중회의실에서 수원남부경찰서, ㈜아르고스다인, ㈜이노뎁 등과 '2019 드론규제 샌드박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드론을 활용해 교통 혼잡 지역의 현황을 파악하고, 각종 재난·사고를 초기에 인지, 대응하는 등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드론이 이·착륙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경찰은 드론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CCTV통합관제 센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된다.

난치병 청소년, 25일 대구 라이온즈 파크서 시구

[사진/
[사진/삼성 라이온즈 제공]

난치병과 싸우는 청소년 두 명이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마운드에 올라 희망을 던진다.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는 25일 오후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키움 히어로즈와의 홈경기에 뒤센근이영양증으로 투병 중인 강승민(17) 군과 급성림프구성백혈병과 싸우는 김민석(14) 군을 시구자로 초청한다. 강승민 군은 삼성 외야수 구자욱의 팬으로 2015년 KBO 신인상을 받을 때부터 그를 응원했다. 김민석 군은 외야수 박해민을 응원한다. 난치병 아동의 소원을 이뤄주는 국제 비영리 단체 메이크어위시 한국지부가 삼성전자 DS부문과 삼성 라이온즈 구단의 도움으로 시구 행사를 준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