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한나와 오혜원, 손석구가 연극 관람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5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중심으로 강한나와 손석구, 오혜원이 연극 '프라이드'를 관람하던 중 관크(관객 크리티컬)를 저질렀다는 내용의 글이 퍼졌다. 해당 회차는 tvN '60일, 지정생존자'에 함께 출연 중인 배우 김주헌이 등장하는 회차로 배우들은 김주헌을 응원하기 위해 극장을 찾았다가 관람 태도 등이 논란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강한나 사과문(좌) 강한나(우)/(사진=강한나 인스타그램)
강한나 사과문(좌) 강한나(우)/(사진=강한나 인스타그램)

논란이 일자 강한나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 참 좋은 공연을 보고 왔는데 극중 웃음이 날 만한 장면이 아니었지만 웃었던 부분, 극중 사진기가 객석 쪽 좌석을 향했을 때 브이를 한 부분이 함께 공연을 관람하셨던 관객분들의 공연 관람에 지장을 드리고 불편을 드린 것 같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다"는 글을 남겼다. 

이어 그는 "관객분들께 공연을 보시기에 불편하게 만들어드린 것에 대해 어떤 이유를 막론하고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또 말씀해주신 것처럼 그러한 행동이 무대에 서신 배우님들께도 방해가 됐을 수 있기 때문에 배우님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사과했다.

오혜원 사과문(좌) 오혜원(우)/(사진=오혜원 인스타그램)
오혜원 사과문(좌) 오혜원(우)/(사진=오혜원 인스타그램)

같은 날 오혜원 역시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게재하고 "어제(15일) 연극 '프라이드'를 관람하며 저의 경솔하고 올바르지 못한 관람 태도가 좋은 작품과 관객들에게 누를 끼친 점 반성하고 있다"라며 "저의 무지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을 피해를 드린 점 사과드린다"라고 사과의 말을 전했다.

함께 관람했던 손석구는 강한나와 오혜원과 다르게 무대응으로 입장을 표하고 있다.

한편 연극 '프라이드'는 1958년과 2008년 두 시대의 동성애를 다룬 연극으로, 두 시대를 살아가는 인물들을 통해 성소수자들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연극이다. 연극을 즐기는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강하나 사과글 전문]
안녕하세요. 오늘 참 좋은 공연을 보고 왔는데요, 극중에서 웃음이 날만한 장면이 아니었지만 웃었던 부분, 극중 사진기가 객석쪽을 향했을 때 브이를 한 부분이 함께 공연을 관람하셨던 관객분들께 공연관람에 지장을 드리고 불편을 드린것 같아 죄송하단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아서요.

관객분들께서 공연을 보시기 불편하게 만들어드린 것에 대해 어떤 이류를 막론하고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 말씀해주신거처럼 그러한 해동이 무대에 서신 배우님들께도 방해가 됐을 수 있기 때문에 배우님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연극 프라이드는 웃고 또 울며 본 정말 좋은, 깊은 울림이 있는 공연이었습니다.성숙한 관람매너에 대해 제대로 숙지하고 반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오혜원 사과글 전문]
우선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어제 연극 ‘프라이드’를 관람하며 저의 경솔하고, 올바르지 못한 관람 태도가 좋은 작품과 관객들에게 누를 끼친 점 반성하고 있습니다. 저의 무지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 피해를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는 올바른 관람 태도에 대해 숙지하고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신중하게 행동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