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지수] 현재 우리나라는 오컬트 영화 열풍이다. 영화 <검은사제들>, <곡성>, <사바하>, <사자>...앞서 개봉한 국내 오컬트 영화인데 이 중 두 편이 올해 개봉한 것만 봐도 그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여기에2019년 세 번째 오컬트 영화가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오늘은 지난 8월 12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언론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영화 <변신>에 대해 살펴보자.

■ 변신 (Metamorphosis , 2019)
개봉: 8월 21일 개봉
장르: 공포, 스릴러
줄거리: 구마사제로 활동하던 중수, 어느 날 한 여자아이의 몸에 기생한 악마를 쫓아내려다 여자아이가 죽게 됩니다. 그 충격으로 중수는 사제복을 벗을 준비를 하죠.

한편 마을에는 중수가 아이를 죽였다는 소문이 돌게 되고 중수와 함께 지내던 중수의 형 강구와 그의 가족도 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 소문으로 인해 강구의 가족은 다른 마을로 이사를 하게 되죠.

이사를 끝내고 이사한 집에서의 첫날밤, 옆집에서 기이한 소리가 들려옵니다. 이상한 소리로 인해 가족들은 잠에서 깨지만 이사 첫날부터 이웃들과 마찰이 생기는 것을 꺼려했던 강구의 아내 명주는 참아보기로 합니다.

다음날, 이사한 집에서의 첫 아침을 평범하게 맞이한 가족들. 그러나 집 창문에 매달려있는 고양이 시체를 발견하고 충격에 휩싸입니다. 그리고 고양이 시체를 보고 쓰러진 둘째 딸 현주로 인해 온 가족이 병원으로 향합니다.단순 감기 증상이라는 진단을 받고 집으로 돌아온 가족들은 자신의 집 앞에 주차되어있는 이웃집 차량을 발견합니다.

지난밤 들렸던 기이한 소리와 주차로 인해 화가 난 강구는 이웃집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충격적인 현장을 목격합니다. 천장에 닭과 고양이 등 피가 뚝뚝 떨어지는 동물들의 시체와 함께 수십개의 십자가가 거꾸로 매달려있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드디어 마주친 이웃집 주인, 강구는 두려움에 그냥 집을 나와버립니다.

어느 날 밤, 잠든 현주의 방에 찾아온 아빠 강구, 현주의 이불을 빼앗고 현주의 몸을 이상하게 쳐다보고는 방을 나가버립니다. 다음날 아침 현주는 강구를 혐오스럽다는 듯이 쳐다보지만 강구는 의문을 몰라 답답해하기만 합니다. 마치 어젯밤과는 다른 사람인 것처럼 말이죠.

<이 영화의 좋은 점 : 알고가면 좋은 점>  
1. 앞으로가 기대되는 젊은 배우들

영화 <미성년>과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에서 얼굴을 알린 배우 김혜준이 첫째 딸 선우 역으로 활약했다. 자신보다 어린 동생들을 챙기며 어른스러운 장녀 역할을 톡톡히 해냈으며 악마가 변신한 선우 또한 완벽하게 연기해 온몸에 소름이 돋게 한다. 그리고 둘째 현주 역의 조이현 배우 또한 고등학생 역할을 실감 나게 펼쳐 관객들의 몰입도를 한층 높여주는 장치가 될 것이다. 여기에 지난 7월 31일 개봉한 영화 <엑시트>에서 귀여움을 독차지했던 배우 김강훈이 영화 <변신>에서 초등학생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깊은 연기를 선보인다.  

2. 배성우-성동일-장영남 연기 대결
그동안의 영화에서 범죄자 역할을 많이 맡아온 배성우가 이번 영화 <변신>에서 그야말로 연기“변신”을 했다고 볼 수 있다. 악마를 상대하는 듬직한 구마사제의 모습과 과거 자신의 실수로 인해 일어난 사고에 대한 죄책감에 휩싸이는 인간적인 신부의 모습을 함께 선보인다. 그리고 코믹 연기부터 정극 연기까지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성동일이 중수(배성우)의 형 역할로 출연해 소름 돋는 연기를 펼친다. 여기에 강구(성동일)의 아내 역으로는 장영남이 캐스팅됐다. 영화 초반부 장영남이 계란말이를 손으로 집어먹는 모습은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먹방이라고 해도 될 정도다.  

<이 영화의 아쉬운 점>
1. 안타까운 CG의 벽

국내 오컬트 영화에서 아직 넘지 못한 벽이 CG 효과인 것 같다. 베테랑 배우들과 신예 연기파 배우들의 향연이었지만 CG나 특수효과 면에서는 배우들의 연기를 제대로 뒷받침해주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

<결론>    
별점    

-스토리 완성도  
 ★★★★★★★☆☆☆  
(나를 의심하게 되는 스토리)

-캐릭터 매력도  
★★★★★★★★★☆  
(장영남의 계란말이 먹방은 잊지 못할 것)

-몰입도    
★★★★★★★★☆☆    

-혼자 OR 연인 OR 친구 OR 가족
연인 OR 친구 OR 가족

-총평  
★★★★★★★☆☆☆  
(2019년 더위는 영화 <변신>으로)


SNS 기사보내기